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스포츠학부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스포츠학부 the facaulty of sports

스포츠학부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하여 스포츠문화를 창조하고 스포츠현장을 지도 관리, 운영할 수 있는 교육적 자질을 갖춘 전문지도자를 양성하며 국민체육 발전기여를 목표로 체육전공과 검도전공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 체육전공
    체육전공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구민의 건강과 체육문화 창달을 책임질 탁월한 전문지식 및 운동능력과 지도능력을 갖춘 고급 체육지도자를 양성한다.
  • 검도전공
    검도전공은 무예의 이론과 실기를 탐구한다. 심신을 단련하고 인격을 수양하며 무예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육성시켜 국제적인 무예 전문가 및 지도자를 양성한다.

학과특성

  • 스포츠학부는 레져스포츠학과를 시작으로 현재 20년이 넘었습니다.

    현대 사회는 산업의 발전으로 인한 기계화, 자동화, 식습관 변화, 운동부족, 각종 오염과 스트레스 증가 등으로 인간의 건강과 사회적인 적응 능력이 크게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체육학이 연구해 나가야 할 방향은 인간의 움직임을 연구하는 것에서 발전하여 인간의 잠재력을 높이고, 개인 또는 집단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각종 스포츠와 여가 활동을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이러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스포츠학부는 체육의 과학화, 학문의 체계화 및 창조화를 통하여 더욱 다양한 분야에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21세기가 요구하는 글로벌 전문 인력으로 교육시키고자 합니다.
    검도부는 대한검도회가 시상하는 전국 대학랭킹 1위에 등극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고, 많은 국가대표를 배출해 냈으며, 졸업 후 국가대표, 실업팀, 경찰 공무원 특채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골프부는 KPGA 한국프로골프협회 및 KLPGA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회원으로 등록된 선수들이 다수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세미프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축구부는 매년 U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고, 졸업 후 실업팀 입단 및 해외프로리그 진출을 하고 있으며, 축구 심판 및 지도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반학생들은 골프, 배드민턴, 검도, 볼링 4개의 전공으로 나뉘어 스포츠지도사(생활,전문) 자격취득을 목표로 하고, 졸업 후 다양한 체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내에 국민체육센터(수영장, 헬스장,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실)가 있으므로 체육 전공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실습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 취득 가능한 자격증
    각 종목별 스포츠지도자 자격증, 인명구조 자격증, 수상안전강사 자격증, 스킨스쿠버 자격증, 응급처치 강사 자격증, 운동 처방사, 스포츠마사지, 스포츠테이핑, 레크리에이션 자격증, 유아(유소년)체육지도자, 노인 체육지도자, 골프 프로 자격증, 스키 및 보드지도자 자격증, 종목별 심판 자격증, 경기지도자 자격증 등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