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이하 `본 대학교`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대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의 이용·관리 현황입니다.
본 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여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란 일정한 공간에 지속적으로 설치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영상 들을 촬영하거나 이를 유·무선망을 통하여 전송하는 일체의 장치로써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3조 에 따른 폐쇠회로 텔레비전(CCTV) 및 네트워크 카메라를 의미합니다.
“개인영상정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촬영·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초상, 행동 등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서 해당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본 대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위치, 설치 대수 및 촬영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캠퍼스 |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
영동캠퍼스 | 117대 | 건물내부, 정문입구, 옥상 |
아산캠퍼스 | 135대 | 건물내부, 정문입구, 옥상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 이 름 | 소 속 | 연 락 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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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책임자 | 이종근 | 행정지원처 | 043-740-1020 |
관리책임자(영동캠퍼스) | 서민석 | 행정지원처 | 043-740-1031 |
보호책임자(영동캠퍼스) | 서민석 | 행정지원처 | 043-740-1034 |
관리책임자(아산캠퍼스) | 김주래 | 행정지원처 | 041-536-5808 |
보호책임자(아산캠퍼스) | 김재균 | 행정지원처 | 041-536-5852 |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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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각 건물 당직실 심우관 1층 안내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각 캠퍼스로 방문 하시면 확인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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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장소 | 각 캠퍼스 : 행정지원처 관리팀 |
정보주체는 본 대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이하 “열람 등”이라 한다.)을 요구할수 있습니다.(이 경우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할 수 있는 개인영상정보는 정보주체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함)열람 및 존재확인 요구 시에는 문서로 하여야 합니다.본 대학교는 위와 같은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에 본 대학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합니다.
예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본 대학교는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해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정보주체가 정보 주체 자신의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파기를 요구하는 떄에는 열람 등을 위하여 보존을 요구하였던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만 그 파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 대학교에서 해당 파기조치를 위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본 대학교는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치를 취하여 안전하게 관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신규설치 및 설치 목적 변경에 따른 추가설치 등의 경우에도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3조제1항에 따라 관계 전문가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 수렴을 통하여 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일 목적 내 단순히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의견수렴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목적 외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어 사용하지 않으며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본 대학교는 제3조에 따른 열람 등 조치를 취하는 경우, 만일 정보주체 이외의 자를 명백히 알아볼 수 있거나 정보주체 이외인자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되는 정보주체 이외인 자의 개인영상정보를 알아볼 수 없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범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반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