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 are the only 1 "
위기는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 유원대학교는 이제 세상이 놀랄만한 강소 명문대학으로 도약합니다!
사랑하는 유원대학교 가족 여러분!
유원대학교는 지금 학령인구 감소와 가속화되는 입시 경쟁, 급변하는 교육환경 등 새로운 시대의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대학이 반드시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유원대학교는 젊고 도전하는 대학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30여 년의 비교적 짧은 역사 속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대학사회에 불어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며 쌓은 소중한 경험은 유원대학교를 성장시킨 밑거름이 됐습니다.
그동안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은다면 우리 유원대학교는 모두가 놀랄만한, 세상이 주목하는 강소 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새로운 비전과 선제적인 혁신을 통해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야 합니다.
유원대학교를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 ‘한류에 특성화된 글로벌 대학’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발굴하고, 확고한 자아정체성과 역량을 갖춘‘참 인재’로 성장시키고 교직원 누구나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는 대학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다섯 가지의 혁신 과제를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지역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협력의 중심플랫폼이 되겠습니다.
둘째, 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대학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신사업 유치와 산학협력 다각화로 대학재정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넷째, 공정하고 합리적인 신뢰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한류 문화 특화를 통해 글로벌 명문대학을 만들겠습니다.
학생이 스스로 찾아오는 대학! 학생이 사랑받고, 교수가 존경받는 대학! 교수와 교직원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는 대학!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 을 만들기 위해 총장이 가장 앞에서 뛰겠습니다.
우리 모두 마음을 열고 협력하여 유원대학교와 함께 성장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2025년 11월
유원대학교 총장 정 현 용